제목 심한비염, 축농증, 중이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16
조회수 209

 

체질개선 전문 한의원 조은몸한의원의 체질개선 한약으로

 

심한비염, 축농증, 중이염이 개선된 사례입니다.^^

 

 

차트번호 : 28610
이름 : 김○○
병명/진료과목 : 심한비염, 축농증, 중이염

 

비염으로 이비인후과를 오래 다녔는데, 차도가 없고 축농증 중이염까지 한달째 낫지 않고 있습니다.
의원에서 큰병원을 가보라고 해서 갔더니 농이 이마까지 차서 수술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부모님이 답답한 마음에 한약치료가 가능할지 문의를 해오셨습니다.
응급수술을 요하는 질환이 아니니 우선 한 달 치료를 해보고 다시 검사를 해보자고 하였습니다.

 

 

2019년 3월 4일 초진
비염, 축농증 증상뿐만 아니라 가래도 많고, 중이염으로 청력도 저하되어 있습니다. (학습에 많은 지장을 받고 있습니다.)
진찰 결과 태음인 체질의 환자로, 관련 식이지도와 함께 호흡기능을 강화하는 처방을 투여하였습니다.

복용 중간 중이염의 귀멍멍 증상이나 코 증상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었습니다.
워낙 고생을 한지라 식이지도도 잘 따라와 주었습니다.

 

 

2019년 3월 4일 (보름 뒤 전화 진료)
지금 검사하고 나오는 길인데 중이염 소견이 사리지고 청력도 정상, 축농증도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2019년 4월 8일 (보름 뒤 전화 진료)
한달 분 복용 후
오늘 병원에서 검진했는데 축농증도 깨끗해졌다고 합니다.
덕분에 수술 안 할 수 있었다고 매우 고마워하십니다.

식사 한번 사시겠다고... (but 환자분에게 식사대접은 받지 않습니다 ^^)

 

♣ 한방 비염 치료의 장점
비염, 축농증, 중이염이 한 번 발생하면 몇 달간 항생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균감염이 너무 심하여 항생제의 도움이 없이는 방법이 없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 너무 항생제의 남용이 심한 느낌입니다.
아시다시피 항생제는 내성 문제 뿐만 아니라, 수많은 유익한 장내세균까지 함께 죽이기 때문에 몸의 저항력도 함께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감기가 빨리 낫지 않고, 오래가는 이유도 이러한 문제 등으로 인하여 유아,청소년들의 면역력이 예전같지 않은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한약 치료는, 이와 반대로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자연치유능력을 더 키우는 방향으로 치료를 합니다.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함께 치료를 병행한다면 의외로 빠른 속도로 재발없이 관련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두드러기와 체질개선
다음글 어지럼(메니에르,이석증)과 체질개선
 
댓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0